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 개최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을 주제로 9월 1일부터 10월 8일까지 작품 접수

환경부 장관상 등 총 24편 시상, 수상작 순회전시 예정

김태봉 기자

작성 2020.09.11 08:15 수정 2020.09.16 21:36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야생생물이 급격히 감소하는 현실과 야생생물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91일부터 108일까지 개최한다.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환경 보호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상상그림슬로건’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작품을 신청받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상상그림 부문은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주제로 손 그림을 접수받으며 1인당 1편만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 후 작품을 접수 확인증과 함께 우편으로 운영사무국(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74, 3)에 제출하면 된다.

슬로건 부문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존을 위한 실천 의지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편 이내로 200자 이내의 슬로건을 공모전 공식 누리집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참고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과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 작품은 독창성, 표현성, 활용 가능성 등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에 10월 말경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상상그림 부문 16, 슬로건 부분 8편 등 총 24편을 선정하며 부문별로 대상(환경부 장관상, 상상그림: 1, 슬로건: 1), 최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상상그림: 2, 슬로건: 1) 등 총 235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 24편은 11월 국립생태원을 시작으로 주요 역사 등에서 순회 전시를 하고 국립생태원 누리집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멸종위기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국립생태원은 멸종위기종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생태원 개요

국립생태원은 한반도 생태계를 비롯하여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등 세계 5대 기후와 그곳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고품격 생태 연구·전시·교육의 공간이다. 우리나라와 세계의 생태연구를 선도해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들에게 생태계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배움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환경을 보전하고 올바른 환경 의식을 함양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한다.

첨부자료:
9.1조간(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 개최).pdf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 홈페이지

http://spectory.net/nie/encontest

웹사이트http://www.nie.re.kr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